본문 바로가기
엄마토끼 성장일지/아웃소싱, 온라인 판매

페이오니아 계좌 만들기, 필요정보, 제출서류

by Dreamrabbit 2023. 1. 12.
반응형

해외업체와 거래하려면 예전에는 외환계좌가 필요하지만 카드결제도 가능한 Paypal, Payoneer 등이 편의성 때문에 많이 선호되고 있는 추세이다. 환전 수수료도 적고 가입도 쉬워서 만약 해외업체와 파트너로 오래 일을 한다면 서로를 위해 하나씩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Order에 대한 Claim도 계좌 CS 센터를 통해서 하면 일처리도 빠르고 깔끔하다. 현재는 Paypal을 이용하고 있었는데 Payonner와 비교해 보니 수수료가 좀 높은 편이었다. 그래서 Payoneer계좌를 하나 만들기로 하였다.

페이오니아 계좌개설

1. 페이오니아 수수료

페이오니아는 달러만 송, 수금된다. 그리고 1년 동안 거래가 없을 시 $29를 수수료로 내야 한다. 하지만 달러에서 원화로 송금받는 수수료가 1.2%로 적은 편이다. 하지만 $833.34 이하를 인출할 경우 최저 수수료 $10를 무조건 내야 한다. 따라서 1년 안에 거래가 가능하거나 그 금액이 $100 이상이면 Payoneer를 이용하는 게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

2. 페이오니아 계좌개설 필요정보

개인으로 가입하면 개인용 계좌와 신분증 정보(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 개인신상정보가 필요하다. 개인사업자도 개인과 가입 시 요구되는 정보는 동일하다. 법인용 계좌는 법인계좌정보, 대표자 신분증 정보(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 또는 사업자등록증 번호, 대표자 신상정보가 필요하다. 그리고 이 정보에 대해서는 서류로 백업해놓아야 한다. 최종 단계에서 서류를 첨부해야 한다. 이에 관련해서 아래에 정보가 있다.

3. 페이오니아 계좌개설 방법

위의 자료가 준비되었다면 가입은 정말 간단하다. 한국 공식사이트도 생겨서 가입 시 이해 안 되는 부분도 거의 없다.
해외 온라인 금융 서비스: 빠르고 안전하며 저렴한 비용의 토털 금융 설루션 - Payoneer

해외 온라인 금융 서비스: 빠르고 안전하며 저렴한 비용의 토탈 금융 솔루션

Payoneer는 사업가, 전문직 종사자 또는 프리랜서, 모두에게 해외 클라이언트 및 마켓플레이스로부터 온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대금을 수취할 수 있는 다양한 토탈 금융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www.payoneer.com

이곳에서 가입하기 누르고 시작하면 된다.

페이오니아 계좌개설

이것을 선택함에 있어 절차가 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본인의 업을 설명하는 공란이 있다. 페이오니아도 까다롭진 않아도 심사여부가 있기 때문에 본인이 계좌를 만드는 취지에 가장 가까이 부합하는 것으로 선택하면 된다. 블로그 애드센스 정산을 위한 것은 '프리랜서 및 디자이너' 또는 라이브 스트리머 및 광고'를 선택하면 된다. 애드센스 수익료도 페이오니아를 통해 많은 분들이 정산받는 것으로 알고 있다. 나는 이커머스 셀러 입문이며 수입을 위해 만드는 것이므로 '이커머스 셀러 및 수출기업체'를 선택하였다. 이 단계는 본인의 비즈니스 홈페이지 또는 없으면 업종 설명을 기입해야 한다.

페이오니아 계좌개설

비즈니스 규모에 해당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페이오니아 계좌개설

페이오니아 계좌를 개설하면 받을 수 있는 베니핏에 대한 설명이다.

페이오니아 계좌개설

사업자 등록증이 있고 해외거래를 해야 한다면 기업으로 하는 것을 권장한다. 해외에서 이커머스(아마존, 소피파이)등 을 할 때 사업자 계정이면 사업자 계좌를 요구하기 때문이다. 개인계좌는 얼마든지 만들 수 있는데 사업자 계좌는 사업자 등록증이 있다면 미리 만들어 놓는 것을 추천한다.

페이오니아 계좌개설

앞서 말한 것처럼 개인이 필요한 증빙은 말소 이전의 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이 있으며 개인사업자, 법인은 추가로 회사 등록 번호를 증빙으로 제출할 수 있다. 페이오니아의 신원 증빙은 여권으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처리과정에서 제일 오류가 적기 때문이다. 나중에 추가제출 서류란에도 적혀있다. 빠른 일처리를 위해서 여권 첨부를 추천한다고. 여권번호 입력한 후 쉽게 넘어갈 수 있었다.

페이오니아 계좌개설

계좌이름은 개인이름이 아니다. 페이오니아에서 사용할 계좌의 이름을 설정하는 것이다. 이건 자유롭게 하면 되는데 보통 개인사업자와 법인은 회사명으로 지정한다. 하기에 계좌이름(영문)은 가입자 성함이다. 이것은 앞에서 등록한 대로 보이는데 수정이 절대 불가하다. 만약 기입에 실수가 있었다면 다시 돌아가 수정하는 방법이 있다. 계좌는 연결하고자 하는 계좌를 선택하면 되는데 이것은 추후에 변경할 수 있다. 일단은 Kakao Bank로 해놓았다. 카카오뱅크는 원화로 받는 수수료가 다른 것보다 더 비싸다고 하는데 일단 가입해 놓고 알아보고 필요하면 변경할 예정이다.

4. 페이오니아 계좌개설 필요서류

개인 가입자는 여권, 신분증 사본필요 / 개인 사업자, 법인은 여권, 신분증 사본 및 사업자등록증(영문) 필요

나는 개인사업자로 등록하여 사업자 등록증을 홈택스에서 영문으로 받아놓았다. 3단계까지 완료하면 페이오니아에서 관련서류 증빙하라는 메일이 온다.

페이오니아 서류증빙
페이오니아 서류증빙

사이트로 들어가서 로그인하면 오른쪽 상단에 지금 제출하기가 있다. 그곳을 누르면 본인이 신청한 계좌 특성에 맞게 요구되는 서류를 업로드해야 한다.

페이오니아 서류증빙

사진에서 표기된 바와 같이 여권과 주민등록증 중에서 여권을 업로드하는 게 처리가 원활하다고 나온다. 이 단계 다음에 사업자인지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업로드해야 하는데 가능한 서류 목록 중 사업자등록증(영문) 이 빠른 처리를 위해 가장 적합하다고 하여 홈택스에서 발급받아서 제출하였다. 이로써 승인까지 2~3일 걸린다니 기다리면 되는 것이다.
갈수록 이런 사이버계좌들이 많아져서 해외 카드결제와 송, 수금이 적은 수수료로 쉽게 할 수 있게 되었다. Paypal과 Payoneer의 수수료비교 및 장, 단점은 다음에 좀 더 상세히 기록예정이다. ^^

반응형

댓글